불상 , 스님에 관한 꿈
부처님이나 스님 불상에 관 꿈은 운세가 상승하고 소망이 이루어짐을 알리는 길몽으로서 생활의 활력이 넘치고 기쁜 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스님일지라도 수도승인 경우에는 건강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운세가 하강됨을 나타내며 여승인 경우에는 타인과의 교류에 장애가 생기고 숨고싶거나 운둔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부처나 금 불상을 보았거나 얻은 꿈은 지휘권, 명예, 권리 등 자기 신분이 상승되거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지며 그 꿈이 태몽이라면 교육자로서 큰 업적을 남기게 될 아들을 얻는 좋은 꿈입니다.
노승에게 어떤 물건이나 불경책을 받은 꿈은 여러 사람에게 자신을 인정받고 출세할 방도가 생기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거나 불경을 일깨워 준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남에게 봉변당할 일이 생길 암시이며 여승과 이성관계를 한 꿈은 대길한 꿈으로서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하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스님에게 실수한 꿈은 자신에 일을 제삼자를 통해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이 생기게될 암시이며 파계승을 만나거나 이성관계를 한 꿈은 부랑아 천박한 사람으로 인해 봉변을 당하게되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강하게 된다는 암시가 있는 꿈이니 매사 신중을 기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합니다.
불상 앞에서 염불을 외거나 절을 한 꿈은 권위있는 사람에게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자기의 소원이 성취될 암시이며 불상 좌우에 늘어선 많은 열외상을 본 꿈은 어떤 단체에서 리더를 중심으로 서로 협력해 나아가게 된다는 꿈입니다.
좌선하고 있는 석가모니를 본 꿈은 학문이나 어떤 연구에 몰두하게 된다는 암시이며 동상이 자신에게 절을 하거나 걸어가는 꿈은 역사적인 일에 종사하게 되거나 역사적 기록물을 읽게 될 암시이며 격문을 남자중과 여자중이 같이 읽는 꿈은 여자일 경우에는 남자에게 창피한 일을 당하고 남자인 경우에는 유부녀의 일로 봉변을 당하게 될 암시가 있는 꿈이니 행동거지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